티브이로직㈜, 서울 국제 사진 영상 프로 기자재전 P&I Pro 2014 참가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주)(대표이사 이경국)이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B홀 전시장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사진 영상 프로 기자재전, P&I Pro 2014에 참가한다.

 

코엑스, 한국사진영상기재협회, 한국전차진흥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미래창조과학부등이 후원하는 P&I Pro 2014에서는 사진을 촬영하고 가공 및 활용하는 데 필요한 장비들이 전시되며 영상촬영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를 심도있게 접할 수 있는 기술컨퍼런스가 동시에 개최된다.

티브이로직은 이번 P&I Pro 2014에서 7인치, 9인치 고휘도 필드모니터와 24.5인치 OLED 모니터, 4K/ UHD 모니터 등 신제품 4종과 HD 방송 화질 측정용 레퍼런스 모니터, 5.5인치 Full HD 모니터를 포함하는 다양한 필드 모니터 및 프로덕션용 모니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 고휘도 필드모니터 SRM 시리즈(모델명: SRM-074W-N, SRM-095W)는 기존의 7인치, 9인치 모니터의 야외 활용성 극대화를 위해 고휘도를 구현토록 한 제품이다. 밝은 날 야외에서는 조도가 높기 때문에 일반적인 휘도로는 영상을 제대로 모니터링하기 어려운데 SRM 시리즈는 한 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고휘도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7인치인 SRM-074W-N의 경우 기존보다 150% 향상된 1,500 cd/㎡의 휘도를 제공하며, 9인치 방송용 모니터 최초의 Full HD 고휘도 모니터인 SRM-095W의 경우 800 cd/㎡의 휘도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영상소스(3G HD/SD-SDI, HDMI등)를 지원하며 LCD 패널의 온도를 측정하여 색 온도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Temperature Adaptive Color 기능, 영상 회전 기능, 외장 Tally, Waveform, Vectorscope, Focus Assist, Range Error, Luma(Y’) Zone Check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춰 편리함을 더했다.

 

 

 

24.5인치 OLED 모니터 LEM-250C는 Full HD 해상도의 10비트 OLED 패널을 탑재하였으며 높은 명암비로 깊은 블랙을 제공한다. LEM-250C는 True 10비트 OLED 패널과 12비트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 그리고 3D LUT를 응용한 색보정 기술을 적용하여 정확한 색을 재현하며, HD와 SD, EBU 등의 다양한 색 표준을 지원한다. 3G HD/SD-SDI, HDMI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전면 하단부 컨트롤 패널에 3개의 노브와 기능을 지정할 수 있는 6개의 hot key 가 배치되어 있어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신제품 4K/ UHD 모니터 LUM 시리즈(모델명: LUM-300W, LUM-550W)는 기존 HD 모니터의 1920X1080 해상도의 4배인 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하며, 트루(True) 10비트 디스플레이와 12비트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 3D LUT(Look-Up Table)를 활용한 색보정 기술 등이 결합되어 정확한 색재현과 다양한 색표준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 브라질 올림픽 UHD 시험방송에 사용되어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31인치 LUM-300W는 4096×2160의 DCI 4K 해상도 역시 지원하여 디지털시네마 표준규격(DCI)에 맞는 풍부한 색재현 범위를 재현한다. LUM 시리즈는 HD/3G-SDI 및 HDMI 단자 4개, Display Port 단자 2개를 갖춰 다양한 영상 인터페이스 및 장비와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USB 단자를 통해 현장에서 간편하게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티브이로직은 이외에도 사진 및 동영상을 오디오와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캐스트파이 세븐(Cast-Fi 7)을 함께 전시한다. Cast-Fi 7은 7인치 LCD 화면과 DAC, 앰프등을 내장한 HDMI 도킹 스피커로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달리 HDMI 입력단자를 탑재하고 있어 크롬캐스트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Wi-Fi 동글을 연결하여 무선으로 음악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 디빅스 플레이어 등 HDMI로 출력하는 모든 소스기기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정창곤 기자 begabond57@daum.net

티브이로직㈜, 서울 국제 사진 영상 프로 기자재전 P&I Pro 2014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