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하나카드 김영기 본부장과 비즈플레이 한범선 이사가 MOU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왼쪽부터 하나카드 김영기 본부장과 비즈플레이 한범선 이사가 MOU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하나카드와 비즈플레이가 중소기업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 도입 등 디지털 전환이 활성화될지 주목된다.

하나카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화의 첫 발걸음을 뗄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돕겠다는 차원에서 업무협약에 나섰다.

비즈플레이는 중소기업에 영수증 없는 비대면 업무 환경 지원에 나서는 데 저렴한 가격대의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비대면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 도입 등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21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화상 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온라인 교육 등 비대면 서비스를 공급할 기업으로 359개사를 선정했으며 서비스 기준으로는 412개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채무 불이행, 국세·지방세 체납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어떤 중소기업이라도 플랫폼에 접속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400만원 한도(자부담 10% 포함)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