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최근 아시아나항공은 자사 바이럴(viral) 영상 ‘여행이 떠났다’편이 지난 8월 7일 첫 선을 보인 이후 두 달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1분짜리 바이럴 영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했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 ∙ 여행 ∙ 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여행 인플루언서 계정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기업체 바이럴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졌다.

유튜브 영상 시청 또한 지난 4일 기준 1000만뷰 돌파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SNS까지 합산하면 총 1,750만뷰에 달한다. 

이어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인 tvcf사이트에서 전체 약 7만여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선정, 광고 평론가들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화제성과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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