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주)_‘제주오름활용 디자인 공모전’
휠라코리아(주)_‘제주오름활용 디자인 공모전’

[시사프라임/ 박시나 기자] 아름다운 제주를 소재로 한 나만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에 적용돼 상품으로 출시되는 특별한 공모전이 열린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휠라가 함께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의 대표 명소인 ‘오름’이 품고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적 가치 발굴을 통해 제주 문화콘텐츠 산업 및 도 내외의 신진 작가(창작자) 육성에 일조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름’은 산 또는 봉우리를 뜻하는 제주 방언으로, ‘오름의 왕국’으로 불리는 제주에는 수백개의 오름이 존재하는데 이는 제주도민들의 생활 터전이 되는 중요한 자원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 오름이 가진 특성, 전설, 생태 등을 표현한 모든 디자인(일러스트, 캐릭터, 타이포그래피 등)이 출품 대상으로 9개 작품을 선정해 총 27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작 중 4개 작품은 제주 문화예술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제주 거주자에 한한다.

특히, 공모전 선정작 중 일부는 오는 2021년 휠라 제품에 적용돼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