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케이피에프가 13일 GE향 풍력용 화스너 우선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케이피에프는 2021년 한 해 동안 GE의 풍력용 화스너 발주 중, 약 720만달러어치 화스너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북미의 풍력용 화스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풍력용 화스너는 각국의 정부 시책에 따라 시장이 좌지우지되는 경향이 높다. 이에 케이피에프는 각국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따라 미국, 유럽의 선진 풍력 발전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을 발굴하는 데 핵심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케이피에프는 기술연구소의 끊임 없는 기술개발 및 상품개발 노력을 통해서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모두 확보할 수 있었으며, 이로써 이번 계약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케이피에프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가격 및 품질 경쟁력 확보를 통해 북미 굴지의 풍력에너지업체에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미국은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신재생 에너지 사업 확대 공약을 발표함에 따라, 민주당의 대선 승리 시, 풍력에너지 발전사업이 매우 활발해질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라 풍력용 화스너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