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프라퍼티, MAXST는 ‘AR콘텐츠 플랫폼 구축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MAXST 박재완 대표,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담당, SK텔레콤 최판철 기업사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T
SK텔레콤과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프라퍼티, MAXST는 ‘AR콘텐츠 플랫폼 구축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MAXST 박재완 대표,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담당, SK텔레콤 최판철 기업사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T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SK텔레콤과 신세계가 5G MEC 및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AR 플랫폼 사업에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프라퍼티, MAXST 4개사는 지난 15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5G MEC 기반 실감형 AR 컨텐츠 서비스 제공 및 미래형 유통매장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5G 시대 각광받고 있는 미래 기술인 AR을 코엑스몰 등 플랫폼에 연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는데 뜻을 같이해 마련됐다.

4사는 고객 집객 효과가 뛰어난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AR플랫폼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으로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 역량과 SK텔레콤의 초고속, 초저지연, 초광대역 클라우드 기술, MAXST의 증강현실 콘텐츠 사업 역량을 결합해 AR플랫폼을 구축하고,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2021년부터 시범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이듬해인 2022년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5G AR콘텐츠를 제공하여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새로운 재미 요소를 제공하는 최첨단 미래형 유통 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SKT는 이번 협력에 ▲최고 수준의 5G MEC 역량 ▲5G App 서비스에 최적화된 Cloud 기술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인프라 등을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AR 플랫폼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AR플랫폼 내 실감형 서비스의 기획 및 운영 역할을 맡으며, 공간 활용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ICT와 유통산업을 연계한 미래형 리테일테크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MAXST는 Vision 위치 측위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외 증강현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하여 향후 AR 플랫폼 사업자로 위상을 다질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일 AR플랫폼은 AR내비게이션 형태로 제공되며, 이용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새로운 경험과 이용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이용자들이 서비스 지역 내에서 원하는 장소나 대상을 검색하면 증강현실로 길 찾기 안내가 제공되어, 복잡한 실내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요 표지판의 다국어 언어변환 및 정보 시각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화면상 매장의 간판을 클릭하면 해당 매장의 상품정보 확인은 물론 관련 3D AR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변 매장의 주력 상품, 프로모션 내용, 할인 쿠폰 주요 지점별 AR 콘텐츠도 제공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제작한 AR콘텐츠는 App. Push로 제공되어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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