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 고도화한‘위니mini’출시
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 고도화한‘위니mini’출시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0.10.2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도입 이후, 업무범위 확대 및 금융 안전성 강화로 고객중심 편의성 강화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금융상품 가입 및 상담이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인 태블릿브랜치를 고도화한위니min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 및 영업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시스템을 재구축하였다.

이번 고도화로 개인고객에 대한 여·수신 신규 및 제신고 기능 외에도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개인형 퇴직연금(IRP), 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으로 업무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위변조 및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위니mini’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