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임재현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3일 오후 서울시 중구 소재 을지로 본점에서 제너시스비비큐 그룹과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위한 청년희망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은행과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은 소자본, 언택트 환경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BBQ 프랜차이즈 창업자에게 1%의 초저금리로 최대 5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키로 해,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판 뉴딜정책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금년 내 청년 고용효과 1000여명, 이후 매년 약 3600여명의 신규 창업 및 고용 창출의 일자리 신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식자재, 물류, 배달관련 간접 고용의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감안 시 매년 약 5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양사는 하나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여 하나은행 손님이 제너시스비비큐의 청년 창업자들의 매장 홍보,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사업이 조기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뉴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새로운 금융지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 창업가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