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임재현 기자] LG전자는 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가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Autobest)로부터 최고 커넥티드 기술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오토베스트는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올해의 스마트 제품인 스마트베스트 2020으로 선정했다. 이 시스템은 재규어(F-PACE / E-PACE / I-PACE / XF / XE), 랜드로버(디스커버리 / 디스커버리 스포츠 / 디펜더), 레인지로버(벨라 / 이보크) 등에 탑재됐다.

심사단은 이 시스템이 한 번에 한가지 연결 작업만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서로 다른 두 가지 통신을 동시에 연결하는 듀얼 모뎀 방식이라 연결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무선으로 차량 SW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음악 스트리밍이나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 가운데 90% 가량을 터치 두 번 이내 조작만으로 실행하는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소지한 스마트폰 두 대를 동시에 차량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