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박시나 기자] 첨단 폴리머 부품 제조업체 igus GmbH가 에너지 체인 E4Q시리즈로 German Design Award 2021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German Design Award(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1969년부터 50년간 이어져 온 디자인 경연으로 디자인 분야에 있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비지지 및 장거리 이동을 위해 고안된 E4Q 체인은 별도 툴 없이 개폐를 가능하게 하는 특수 크로스 바로 설치 시간을 약 40% 단축시킬 수 있다.

이구스는 e체인 E4Q뿐만 아니라 모듈 커넥트로도 우수 제품 디자인상(Excellent Product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구스 모듈 커넥트는 케이블 포함 전체 에너지 체인 시스템을 기계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로 다양한 커넥터 하우징을 단일 모듈로 구성해주는 제품이다.

igus e체인 사업부 책임자 미하엘 블라스(Michael Blaß)는 “제품 개발에 있어 사용자 편의성에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결과적으로 독창적이고 혁신적 디자인이 되는 것 같다”며 “E4Q 시리즈는 체인 링크와 스톱독 등 모든 요소들의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E4.1 시리즈 대비 강도와 안전성은 20% 더 높아진 반면 무게는 10% 더 줄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