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화질뿐만 아니라 압도적인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게이밍 TV로 인정받았다.

30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압도적 화질은 물론 LCD TV보다 뛰어난 1ms 응답속도 등을 갖춰 차세대 게임을 몰입감 있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TV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TV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도 모두 탑재했다.

LG 올레드 TV는 美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3종을 차지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CX)를 비롯,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x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갖춘 LG 올레드 TV를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찬사를 보냈다.

美 IT 매체 씨넷(CNET)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美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도 최고의 게이밍 TV(Best TV for gaming)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英 HDTV테스트(HDTVTest)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英 게임스레이더(GamesRadar)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Rtings)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