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X홀가분마켓(양정원&유튜버 지기 출연)
카카오쇼핑라이브X홀가분마켓(양정원&유튜버 지기 출연)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쇼핑라이브 시청 성장세가 이어지며 상반기 내 방송 횟수 확대에 나선다.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 11월 20일 1000만 회 돌파 이후 50여 일만이다. 

1000만 회 돌파가 베타 서비스 시작한 20년 5월 이후 6개월 만에 얻었던 성과였던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성장세다.

쇼핑라이브 시청 성장세 확대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이 확산,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며 쇼핑 니즈를 온라인으로 해소하고 있는 것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란 분석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현재 일 1~2회 방송 진행으로 브랜드, 제조사와 사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라이브를 기획하고 있으나, 향후 자체 제작 환경이 없는 브랜드/제조사/유통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 스튜디오 등 라이브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상반기 내 방송 횟수를 현재보다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