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우리은행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우리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우리은행오는 3월 31일까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MBTI 기반 알고리즘으로 고객 응답을 분석, 성향 도출을 통해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레이블링 게임이다.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로, 삼일절을 배경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삼일절 만세운동을 온라인에서 재현하는‘기억하_길’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참여 1건당 1천원씩 기부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를‘#기억하_길’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