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힐튼·인터컨티넨탈·반얀트리 등 국내 체인 브랜드 포함 600여개 호텔 직계약을 보유한 WebBeds와 계약 체결

디아스타가 웹베즈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디아스타가 웹베즈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디 아스타 코리아(THE ASTA, 대표이사 최승호)는 5월 17일 웹젯의 자회사 웹베즈(WebBeds)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호텔신라·힐튼·인터컨티넨탈·반얀트리 등 국내 유명 체인 호텔을 포함해 약 600여개 호텔을 추가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웹베즈의 글로벌 모회사인 웹젯(Webjet)은 호주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ASX: WEB)로 디지털 여행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2019년 기준 3조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바이에 본사가 있는 웹베즈는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총 11개국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해 현재 글로벌 2위 B2B 호텔 홀세일러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 25만개 이상의 호텔과 견고하게 연결된 네트워크를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글로벌 여행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아스타 코리아는 이번 계약으로 디 아스타 플랫폼 사용자에게 더 다양한 국내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함께 가상자산 아스타(ASTA) 결제를 통해 50% 할인율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 아스타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디 아스타 플랫폼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바우처 브랜드는 76개·2200여개 상품이며, 10만4000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유명 호텔, 렌터카, 편의점 상품권뿐만 아니라 △커피·음료(스타벅스·파스쿠찌 등) △제빵·제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KFC·롯데리아 등)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20~50%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다.

디 아스타 홍보 담당자는 “이번 웹베즈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 영역 확장과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항공권과 해외 호텔 및 리조트 상품 판매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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