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및 캐나다 온라인 유통채널 생태계와 마케팅에 관련된 세미나에 큰 호응

지난 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스타트업 및 유통관계자를 위한 스타트업 리테일데이가 열렸다.

ALC21 대표 Allen Chung(알렌정) 특강 모습(사진: 한은남기자 )


특히 이날 토론토 온라인 세일즈 및 마케팅 컨설팅 업체 ALC21 대표 Allen Chung(알렌정)이 북미 대표로 참석하여 미국 및 캐나다 온라인 유통채널 생태계와 마케팅에 관련된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리테일 전문가의 토크콘서트를 통하여 스타트업 기업의 올바른 사업 수행을 도모하고 질의응답 시간 및 1:1 상담을 통하여 참여 기업과 보다 심도 있는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우수 스타트업 제품 및 서비스의 전시와 시연이 이루어져, 기업 외에도 일반 참가자 모두가 전시 부스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특히 Allen Chung 대표는 해외에서 성공한 창업자와 마케터로서 지난 10년간의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스타트업하는 업체들의 입장에서 풀어내 전달함으로써 북미 마케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많은 참석자들에게서 공감을 얻어내며 성공적으로 세미나를 마쳤다. 토크콘서트 이후에는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시장에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주는 개별적인 상담 시간을 가졌다.

서울창업허브에서 스타트업 및 유통관계자를 위한 스타트업 리테일데이가 열렸다.


2009년, 캐나다 토론토 출신 Allen Chung (알렌정) 대표가 설립한 ALC21은 온라인 마케팅 및 세일즈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서 Sears, Staples, BestBuy, Amazon, Ebay 등 캐나다와 미국 대형 유통사를 비롯해 진출이 어려운 유태인계 업체들과도 원활한 거래를 통하여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알렌정ALC21 대표는 “판매만을 생각하는 기계적인 마케팅보다는 고객들에 대하여 진지하게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감성마케팅을 한다면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 이라고 조언했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