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신고 솔루션 ‘SSEM’앱 이용자를 위해 비대면 개설 가능한 사업자 통장 출시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현금 입출 장부 자동 작성, 편리한 세금 신고 및 납부 혜택 등 제공
스타벅스 커피 쿠폰 선착순 제공 이벤트 및 ‘SSEM’앱 통한 세금신고 수수료 할인 병행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개인사업자 세무신고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대표 천진혁)의 스마트폰 앱 ‘SSEM’ 이용 손님을 위한 전용 통장 ‘하나 SSEM 통장’을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SSEM 통장’은 ‘SSEM’앱 내에서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한 사업자 통장이다.

‘하나 SSEM 통장’은 편리한 세무신고 및 납부를 돕기 위해 ▲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면제 ▲ ‘SSEM’앱과 연동된 현금 입출 장부 자동 기록 ▲ 국세청 홈텍스 세금신고 계좌 자동 등록에 따른 편리한 세금 신고 및 납부 기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2022년1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 SSEM 통장’에 가입한 손님 1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하나 SSEM 통장’에 가입하는 손님께 ‘SSEM’앱을 통한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수수료 1만원 할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사업자들을 위해 ‘하나 SSEM 통장’을 통한 수수료 면제 혜택과 더불어 효율적이고 손쉬운 세무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금융 파트너로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5월 세무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를 자동 계산하여 저렴하고 간편하게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널리소프트의 스마트폰 앱 ‘SSEM’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제공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