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달군 음악 이슈는? 나의 ‘음악덕력’은 몇 점?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MMA2021(멜론뮤직어워드2021) 페이지에서 올해 음악업계 대표적 이슈를 공개하는 한편 관련 음악 상식을 뽐낼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뮤직 대축제를 향한 분위기를 한껏 더 끌어올린다.

MMA2021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2021년 음악업계 이슈 총정리 콘텐츠는 23일 오전 중 MMA 페이지 내 ‘연말결산’ 메뉴를 통해 공개된다.

멜론이 선정한 ‘2021 음악계 대표 이슈’는 ▲화제의 대역주행 현상 ▲본캐(본래의 캐릭터)보다 주목받은 음악계 부캐(부캐릭터) 트렌드 ▲우리가 사랑한 인기 플레이리스트 ▲멜론DJ들이 가장 많이 선곡한 노래 등이다. 해당 이슈들은 ‘연말결산’ 메뉴 내 최상단에서 매거진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가 사랑한 음악’ 코너에서는 한해 동안 멜로너의 인기가 높았던 음악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좋아요’ 많이 받은 곡, 멜론DJ 인기 가요 및 팝,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인기곡 등을 확인하고 바로 즉석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하단에서는 올해의 각 트렌드에 맞춰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앨범과 플레이리스트, 멜론매거진 등의 콘텐츠를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다. ▲세계를 뒤흔든 K-콘텐츠 ▲밈이 이끈 유행 ▲트렌드를 이끈 MZ세대 ▲화제의 방송 프로그램 속 음악 ▲다시 주목받는 명곡 ▲4세대 아이돌의 화려한 등장 ▲인플루언서 음악채널의 성장 등의 트렌드가 선정되었다.

멜론은 2021년의 다양한 음악 이야기들을 통해 나의 ‘음악덕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도전!멜론 골든벨’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MMA2021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모두 푼 후 발급 받는 성적표를 SNS에 자랑하고 이를 댓글에 인증샷 형태로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빔프로젝터 등의 경품을 총 136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MMA2021은 오는 12월 4일 오후 6시 온라인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관련 이벤트는 멜론 앱과 웹의 MMA 페이지, 카카오TV의 멜론뮤직어워드2021 채널, SNS(인스타그램/트위터/유튜브) 멜론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