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장기화로 키즈 콘텐츠 시장 춘추전국시대! 클래스101 키즈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8배 증가
방학동안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는 것과 함께, 온 가족이 추억을 만들고 교감하는 의미있는 집콕 활동
관심사별 온라인 클래스: 창의력↑ STEAM&미술 / 사회•인문력↑ 경제&역사 / 활동력↑ 뮤지컬&골프

[클래스101 키즈 영어 뮤지컬 & 골프 클래스]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비대면 교육환경의 일상화로 기존 유•아동 관련 기업들은 물론 국내 통신사들과 OTT 기업들까지 키즈 콘텐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 미술, 과학, 요리, 경제, 심리, 운동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키즈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표적인 비대면 에듀테크 기업으로 꼽히는 클래스101 역시 키즈 클래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성장하며 어린이 콘텐츠에 쏠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겨울 방학동안 아이들과 집에서 새로운 것을 배워보려는 장은정(35세)씨는 “이번 집콕 방학기간을 위해 영어 뮤지컬 클래스 수강을 신청했다. 개인적으로 뮤지컬 관람이 취미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 함께 온라인으로 배워 가족 뮤지컬 영상을 한편 완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세대에 새로운 배움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서는 올 겨울방학 보육자와 아이가 함께 창의력, 사회•인문력, 활동력 등 관심사에 맞춰 교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집콕 겨울방학 해결사 클래스들을 소개한다.

◼ 집이 실험실이자 아트스쿨로 대변신! 창의력 UP: STEAM & 프랑스 예술교육 클래스

어린이 교육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STEAM(융합교육)’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를 아우르는 말로,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뜻한다.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STEAM 교육정책’을 실시하고 사업을 추진하며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재양성 등의 성과를 이뤄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클래스101 에서도 다채로운 STEAM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에게 문제해결능력, 과학적 사고력 등을 통해 창의성을 키워주고 싶다면 키즈 클래스를 통해 집을 신나는 실험실, 멋진 작업실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흥미와 호기심을 갖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과학원리로 작품을 만들어요! ‘아트팡쇼의 융합놀이 홈문센’>은 실험놀이 키트로 빛의 분산, 자석의 성질 등 물리분야의 실험부터 색분해, 시광반응을 이용한 화학놀이, 전자회로 분야 등 9개의 과학 원리를 바탕으로 총 11개의 작품을 만들며 예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비지비즈의 <STEAM in English! 영어로 배우는 과학 미술>은 실험을 통해 쉐이빙폼 구름, 라이트박스, 마법 전구, 야광무도회 등 총 10개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창작동화와 홈스쿨링 키트, 보육자와 아이가 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100% 영어로 구성되어 언어를 놀이의 수단으로 익힐 수 있는 일석이조 클래스다.

프랑스 예술교육을 그대로 담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제공해 창의력, 표현력 성장을 도와 스스로 생각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생각하는 아이를 만드는 ‘프랑스 예술 교육의 비밀>은 프랑스 예술 교육 전문기관인 쥬트가 선보인 클래스다. 자기탐색, 자기조절, 자기창조의 과정으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을 통해 프랑스 그림책 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 스스로 재료를 선택하고 믹스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실습까지 진행한다.

◼ 온 가족 함께 올바른 개념 세우기! 사회•인문력 UP: 경제&역사 클래스

경제교육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 사이에서도 주요 관심분야다. 주식, 부동산 등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제대로 경제교육을 받지 못한 ‘금융문맹’이 큰 이슈가 되면서 아이들의 경제교육에 대한 관점이 변화하고 있는 것. 클래스101은 바른 경제관념을 세워감은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이해하는 거시적 안목을 갖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용돈관리, 주식, 부동산 등 여러 분야의 키즈 경제 클래스를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재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소사장 소피아에게 ‘용돈관리’를 테마로 돈에 대한 올바른 관점과 태도를 배울 수 있는 <똑소리나는 어린이 재테크! 용돈 관리하기>, 주식투자 전문가 미주부가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 주식을 중심 테마로 한 세상의 경제 흐름을 알려주는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주식으로 이해하는 어린이 경제 클래스>, 부동산 투자 전문가인 부읽남이 집의 의미와 생활형태에 맞는 주거환경에 대한 사고력을 키워주는 <어린이도 쉽고 올바르게 이해하는 부동산> 등이 주요 클래스다.

클래스101의 어린이 경제 클래스는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 콘텐츠가 많지 않았던 만큼 클래스 오픈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더욱이 소비와 저축, 주식, 부동산 등과 관련된 기본 개념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직접 각 경제활동들에 대한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만큼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더욱 쉽게 이해하고 배우며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워갈 수 있다.

삶에 있어 기본적인 교육으로 손꼽히는 ‘역사’ 역시 인기 클래스로 꼽힌다. 온새롬교육연구소 온샘의 <우리 아이 역사 첫걸음! ‘생각 톡톡 스토리 한국사’>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유물, 도구, 인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만큼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다. 자체 제작 활동지와 키트로 스스로 작품을 만들고 완성하는 재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짜여진 만큼, 아이는 물론 함께 공부하는 보육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 노래하고 춤추며 영어도 배운다! 신나게 활동력 UP: 영어 뮤지컬 & 골프 클래스

TV 속 장면을 보고 따라하며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은 어느 집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모든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는 춤과 노래를 단순하게 따라하는 것을 넘어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영어 뮤지컬은 홈 에듀테인먼트(Education+Entertainment) 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17년 동안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학생들에게 영어 뮤지컬을 가르친 미라클 웍스 디렉터 세레나(Serena/민수아)와 함께하는 <영어 뮤지컬 기초부터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나도 브로드웨이 주인공!’>은 미라클 웍스 자체 제작 뮤지컬 ‘Live in the Moment(리브 인 더 모멘트)’의 곡을 통해 영어발음, 안무, 노래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해보는 클래스다.

특히, 이 클래스는 영어뮤지컬인 만큼 뮤지컬에 담긴 스토리텔링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는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학습 방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으며, 마지막에 온 가족이 함께 기획, 연출, 촬영, 출연 등 뮤직비디오 제작을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예전 홈비디오의 추억이 있는 이들이라면 더욱 고퀄리티로 평생 소장이 가능한 의미있는 가족 뮤지컬 작품을 남겨볼 수 있어 겨울방학 클래스로 강력 추천한다.

골프인구 500만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골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라운딩을 꿈꾼다면 <압구정&청담 키즈 골프 1타 강사! 이새하 프로의 '온라인 키즈 골프'>가 제격이다. 골프의 개념부터 모든 동작 하나하나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즐거운 놀이로 함께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고, 한층 밀도있는 수업을 위해 어른들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을 수업마다 설명해주는 만큼 보육자가 일일 골프선생님이 되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