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 금융교육 노하우, 전세대를 아우르는 대고객 금융교육 플랫폼 구축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10일 그룹사 통합 금융교육 플랫폼 ‘신한 이지(easy)’를 오픈했다.

‘신한이지(easy)’는 신한금융희망재단과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라이프 등 계열사 별로 진행해오던 금융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 청소년, 실버 세대 등 전 세대에 걸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그룹사 통합 금융교육 플랫폼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신한이지(easy)’를 통해 세대별 맞춤 온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 및 금융사기보호 등 금융소비자들이 알아야할 필수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체험관 운영, 신한금융의 주요 오프라인 금융교육의 신청 및 후기 등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한금융희망재단은 AR, VR, 모션게임 등 체험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도 개발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신한이지(easy)’는 신한금융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부합하는 온라인 통합 금융 교육 채널”이라며 “신한금융은 ‘신한이지(easy)’를 통해 세대별로 필요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며 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그룹사 통합 금융교육 플랫폼‘신한이지(easy)’는 ‘shinhaneasy.com’에서 접속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