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위해 최강 ICT 전문가들이 뭉쳤다!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위해 최강 ICT 전문가들이 뭉쳤다!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2.01.1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2일), AI, 블록체인/NFT, VR/XR 등 기술 전문 기업 및 전문가 업무 협약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플랫폼, NFT 등 신사업 추진 위한 첨단기술 등 상호 협력 목적
데홈쇼핑, 국내 최고 ICT 기업들과 메타버스 원팀 출범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3개 ICT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원팀’을 출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2일(수),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3개 ICT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원팀’을 출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홈쇼핑이 추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고 첨단기술 연구, 공동 협의를 진행한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콘텐츠, 클라우드 등 각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13개 기업 및 전문가와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ICT 기술 융합 트렌드를 주도하고, 서비스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를 비롯해 초록뱀미디어 김세연 부의장,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서동욱 부사장, 메가존클라우드 조영국 부사장, 엔진비주얼웨이브 이성규 대표, 스캘터랩스 서원일 부사장,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이수영 명예교수 등 참여 기업 관계자와 전문가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참여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첨단기술 연구 개발 ▲전략 수립 및 콘텐츠 기획, 기술 활용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서는 메타버스의 상징성을 부여해 이례적으로 NFT로 발행했으며, 향후 참여 기업들을 확대해 기술 고도화는 물론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3개 ICT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메타버스 원팀’을 출범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줄 좌측부터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서동욱 부사장,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김성근 부사장,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한국과학기술원 전기 및 전자공학부 이수영 명예교수, 스켈터랩스 서원일 부사장, 갤럭시아메타버스 고광림 대표
 뒷줄 좌측부터 제이에스씨게임즈 배중직 대표, 초록뱀미디어 김세연 부의장,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조영국 부사장, 살린 김재현 대표, 엔진비주얼웨이브 이성규 대표,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이달 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의체를 신설하고, 전략 수립, 신기술 도입 등 단계적으로 고도화한 후 내년 중 통합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오는 4월 모바일 앱을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 준비중이다. 가상모델, 가상패션 등 IP(자체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콘텐츠를 실물 상품과 연계해 판매하며 NFT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를 3차원 가상 세계로 구현, 아바타를 통해 상품과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메타라이브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4월 예정된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서 XR 기반의 쇼핑 콘텐츠도 선보인다.

오는 10월에는 메타버스 채용을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중소기업 대상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메타버스 전시관을 운영하는 등 미디어머커스 강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메타버스, NFT가 최근 기업들의 신사업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만큼 국내 최고의 전문적인 기술과 연구 능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앞으로 디지털 휴먼개발, 블록체인, 실감기술에서 나아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본격 추진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