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홈쇼핑 방송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롯데푸드가 2022년 올해 태국 캔햄 판매 목표를 총 100만캔 이상으로 잡았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지난 19일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을 통해 태국에 런천미트 캔햄을 판매했다.

롯데푸드는 2020년 8월부터 태국에 수출을 타진해 약 1년간의 등록기간을 거쳐 2021년 10월 첫 캔햄 수출을 시작했다.  

사측에 따르면 캔햄은 해외 제품들과 비교해 육함량이 높고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성이 있어,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현지에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롯데푸드는 앞으로 캔햄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문화를 전파해 태국에서의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해 태국 고객을 위한 캔햄 레시피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런천미트를 활용해 태국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캔햄 식문화 전파에 사활을 걸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롯데푸드 캔햄은 우수한 품질과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 덕분에 태국에서의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육함량이 높아 맛도 좋다는 평”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롯데푸드 캔햄으로 태국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