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 교육과정 시그니처 코스의 OZ Innovation Lab과정, 2월 25일까지 참가자 모집

- 기초와 이론이 아닌 실전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으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집중

창업 교육, 인큐베이팅 통합 플랫폼 스타트업캠퍼스가 예비 창업가 및 실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오즈이노베이션랩 (OZ Innovation Lab)’ 4기 교육 참가자를 오는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인재 육성 전문 기관으로 취업 대신 나만의 업(業)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하여 다양한 경험에 기반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구상부터 실전까지 스타트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대표 교육과정 시그니쳐 코스의 ‘오즈 이노베이션랩(OZ Innovation Lab)’ 교육은 전문적인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16주 전일제 교육프로그램으로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 과정이다.


교육생들은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법을 통해 각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이론만이 아닌,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스타트업캠퍼스 교육 관계자는 “스타트업캠퍼스는 청년들의 실패와 도전을 위한 공간이며, 이론 중심의 창업교육과 다른 실전 교육을 통해 본인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수 수료자들은 OZ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할 기회를 얻게 되며, 1년간 구체적인 사업화를 위한 지원 및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크리에이터(Creator’s) 소셜(Social) 디지털(Digital) 아트(Art&Tech) 푸드(Food&Tech) 테크(Tech) 등 6개 분야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었으며,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푸드(Food&Tech) 분야의 우수 수료자는 스타트업캠퍼스 내 F&B 매장 2곳을 테스트 매장으로 운영해 볼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오즈 이노베이션랩(OZ Innovation Lab)’ 교육은 오는 3월 15일부터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수업료와 모든 지원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다.


2016년 10월 시작된 스타트업캠퍼스 창업교육은 예비 창업가 및 창업가들이 본인의 업을 찾고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창업가들의 큰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스타트업캠퍼스는 진로를 탐색하는 청년들을 위한 OZ스타트業,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OZ이노베이션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OZ인큐베이션센터를 운영하며 창업교육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기창 기자 eldore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