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22()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 30,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

- 올해 상반기는 건축을 주제로 남성택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와 6회 강좌 마련

2018 2 22일부터 3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6), 무료 미술강좌인 2018 두산아트스쿨 <건축, 토탈아트 혹은 레디메이드>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된다.

동서양 현대미술,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강좌를 진행한 두산아트스쿨이 2018년 상반기에는 건축을 주제로 6회 강좌가 진행된다.

‘스푼에서 도시까지’ 19~20세기 토탈아트(Total Art, 종합예술)와 건축 운동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열린 욕실의 도발’, ‘벌거벗겨진 전구’ 등 건축미쟝센 에피소드를 3회에 걸쳐 살펴볼 예정이다.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건축에 대해 궁금했던 이들에게는 건축의 흐름을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18 두산아트스쿨 <건축, 토탈아트 혹은 레디메이드> 6회 강좌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두산아트스쿨은 두산아트센터가 미술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현대미술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각 분야별 평론가나 아티스트를 초청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강좌는 두산아트센터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기창 기자 eldore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