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한국상영관협회에서 17일 긴급성명서를 발표했다.

코로나 정점을 기점으로 정부가 거리두기 단계 완화를 검토하는 와중에 유독 영화관 내 취식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두고 꼬집었다. 이미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취식하는 모습이 일상화되었으나 "왜 영화관 내 취식에 대해서는 제한을 두는 것인지"에 대해 반문을 제기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정부의 지침에 따라 안전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 왔던 영화관은 긴 시간 규제가 완화되지 않은 결과로 "감당할 수 없는 적자 누적이 발생했다"는 입장이다.

이에 "고사 직전의 영화관 업계를 살릴 수 있도록 상영관 내 취식을 허용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며, 이를 허용하더라도 감염 확산을 저지할 수 있도록 극장 스스로 방역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호소했다.

 

이하 한국상영관협회 긴급성명 전문

 

한국상영관협회 긴급성명

<상영관 내 취식 허용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코로나의 정점을 기점으로 정부가 거리두기 단계 완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시간대 완화에 이어 사적모임 인원수 제한 완화까지도 대상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역 당국은 유독 영화관 내 취식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인 것 같습니다.

이미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먹고 마시는 분위기가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왜 유독 영화관만 제한을 두고 있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영화관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 묵묵히 정부의 지침을 따라왔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돌아온 것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적자 누적입니다.

이제 고사 직전의 영화관 업계를 살릴 수 있도록 상영관 내 취식을 허용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상영관 내 취식을 허용하더라도 감염 확산을 저지할 수 있도록 극장 스스로 방역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취식하는 시간 동안만 잠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도록 철저히 조치하겠습니다.

상황이 완전히 좋아질 때까지 자발적으로 띄어앉기도 유지하겠습니다.

부디 어려운 영화관 업계의 입장을 한 번 더 고려해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한국상영관협회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