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비건 뷰티브랜드 ‘톤28’과 손잡고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제작
매장 내 개인 컵 사용 시 추가 할인 혜택 제공 및 업사이클링 스크럽 바디바 KIT 증정 이벤트 진행

커피 스크럽 바디바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이디야커피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제작하며,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인식 제고와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하여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비누 KIT를 제작했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커피 스크럽 바디바 2개와 순면 솝 파우치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커피 스크럽 바디바는 이디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이 함유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전체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패키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2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인 200원에 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중 개인 컵 최다 사용 고객 2,000명에게 이디야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개인 컵을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뒤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디야 멤버스 어플 내 별도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의 펀딩도 진행된다. 가격은 1세트 당 19,000원으로, 펀딩 수익금 전액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된다.

또한,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블루온이디야’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컵을 사용하는 인증샷을 업로드 할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한편, 이디야 커피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환경의 날'로 지정하여, '블루 온 이디야'와 함께 저탄소식단 운영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보다 의미 있는 활동을 만들어 보고자 비건 뷰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톤28’과 함께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마련하여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가치 전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