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충청남도와 협약 체결하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충남지역에서 재배되는 수박, 토마토, 딸기 등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메뉴를 이디야커피에서 만날 수 있어

이디야커피와 충청남도가 21일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충청남도청에서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유통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충청남도 이필영 행정부지사(왼쪽)와 이디야커피 조규동 가맹사업본부장이 협약식을 하는 모습.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이디야커피와 충청남도가 21일 지역 농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유통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충청남도 행정부지사와 이디야커피 가맹사업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도내 농산물 판매 촉진과 지역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박, 토마토, 딸기 등 충청남도가 인증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이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충청남도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충남 농산물 유통을 위한 협력을 높여 소비자와 생산자, 유통 모두가 상생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점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 “산지의 생산과 유통체계 못지않게 소비를 어떻게 건강하게 만들 것이냐에 보다 큰 관심과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디야커피 조규동 가맹사업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점으로서 지역 농가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충청남도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이디야커피를 통해 충청남도 농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더 많이 알리며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