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36개국 120개, 국내 200개 업체 참가 확정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전 세계 꽃들의 향연 ‘2018고양국제꽃박람회’에 해외 36개국 120개 업체가 참가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해외 참가자들은 국가관, 해외 화훼 홍보 부스, 국가 정원, 화훼 작품 전시 등 다양한 전시 분야에서 활약하게 된다.


역대 최다인 23개국이 참가하는 국가관은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네덜란드는 세계 최대의 화훼 경매장인 ‘Royal Flora Holland’에서 참가해 세계 최고 품질의 화훼류를 전시하고, 영국은 첼시플라워 쇼에서 우수한 품종 전시로 여러 차례 수상한 ‘클레마티스’를 국내에 최초로 전시한다.


이벤트를 함께 준비하고 있는 국가관도 있다.


고양시의 자매도시인 미국 하와이 마우이카운티는 4년 만에 다시 꽃박람회에 참가해 헬리코니아 등 열대식물을 전시하고 하와이 민속무용인 훌라춤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장미를 전시하는 에콰도르는 기간 중에 에콰도르의 의류 · 주얼리 디자이너와 함께 패션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상해식물원과 말레이시아 사바파크에서는 홍보관을 운영하며, 대만과 싱가포르는 야외에 국가정원을 조성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에서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기도 농업기술원 등 200개의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를 확정하고 최고의 전시를 준비 중에 있다. 세계의 아름다운 꽃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를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예매권은 25일까지 네이버, 고양시 주민센터 등에서 현장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시사프라임 보도국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