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정보원, 사장님 고민·걱정 해결 솔루션 지원 나서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사장님 고민·걱정 해결 솔루션 지원 나서
  • 고문진 기자
  • 승인 2022.06.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장님을 위한 솔루션 위원회 홍보 포스터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걱정과 고민 해결 및 자생력 제고를 위해 ‘사장님을 위한 솔루션위원회’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한다.

2일 소상공인방송정보원에 따르면 사장님을 위한 솔루션위원회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화두로 떠오르는 소상공인 이슈, 애로사항과 법원 판례 및 실제 사례를 활용해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솔루션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가수 이지혜의 남편 ‘큰태리’ 문재완 세무사, SF 소설을 쓰는 과학자 곽재식 작가, 아나운서 출신 양지민 변호사가 제작에 참여한다. 이 밖에도 노무사, 변리사, 경제 평론가, 마케팅 전문가 등 각계각층 전문가 군단이 참여해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1회 ‘사장님이 꼭 알아야 할 세금 정보’에서는 종합 소득세 신고법과 아르바이트의 세금 신고 관련을, 2회 ‘사장님을 울리는 별점 테러’는 악의적 별점 테러와 악성 리뷰를 막는 해결책과 현실적 보상 방법 및 대체법 등이 판례 극장과 알쏭달쏭 Q&A를 통해 전달된다.

이후에도 ‘진상손님 퇴치 방법’, ‘빼앗긴 내 가게 이름 되찾는 방법’, ‘일회용품 사용 구제에 따른 어려움’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담당자는 “소상공인 걱정과 고민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 전문가들을 활용해 원포인트 상담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총 30편으로 제작·방송되는 사장님을 위한 솔루션위원회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소상공인방송,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30분 SBS Biz에서 방송된다.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은 △KT Olleh TV 223번 △SK Btv 271번 △LG U+ TV 246번 △전국 케이블TV 89개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SBS Biz는 △KT Olleh TV 25번 △SK Btv 26번 △LG U+ TV 27번 △skyLife 25번 △전국 케이블TV 90개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TV는 유튜브에서 ‘가치삽시다TV’를 검색하면 된다.

이번 방송 제작을 맡은 소상공인방송은 현장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걱정과 고민 등을 이메일로 상시 접수해 방송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