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우리팬 리포터 및 직원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우리팬 리포터 및 직원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고객 중심 경영문화 선도를 위한 고객패널 제도인‘우리 팬(Woori Fan) 리포터’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기를 맞은‘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4월 지원자를 모집해 서류심사와 개별 면접을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했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세대별 고객 의견 수렴을 위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선발되었으며 ▲금융소비자 불편사항 해소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금융상품·서비스 개선 활동 등 연중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SNS패널을 선발해 금융소비자가 알기 쉬운 금융 꿀팁을 전수하는 등 우리은행의 상품·서비스와 금융소비자보호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원덕 은행장은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우리 팬 리포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패널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의견을 업무에 즉시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의 제도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