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과 렌탈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SGI서울보증과 렌탈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하나캐피탈은 SGI서울보증과 렌탈 및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렌탈ㆍ구독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에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채권 부실에 따른 부담 없이 운전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조ㆍ유통기업들이 보다 쉽게 렌탈ㆍ구독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팩토링’이란 기업의 자금조달 수단 중 하나로, 금융기관이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ㆍ유동화해 자금을 공급하는 금융서비스이다.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들은 ‘팩토링’을 활용함으로써 렌탈채권 회수기간 장기화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렌탈사업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중소ㆍ중견 렌탈사업자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신생 렌탈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화 보증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나아가 다양한 업종에서 렌탈ㆍ구독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제조ㆍ유통산업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렌탈ㆍ구독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저변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