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2에 참가한다. LG전자 모델이 화면과 화면 뒤쪽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부터 사흘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2에 참가한다.

LG전자는 500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매장, 리셉션, 업무/교육, 가정 콘셉트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투명 올레드 ▲마이크로 LED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전문가용 올레드 프로 모니터 등 혁신 디스플레이와 ▲LG 클로이 로봇 ▲프리미엄 프로젝터 등 일하고, 배우고, 소통하는 일상 속 경험을 넓혀주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실내용 LED 사이니지 LED Bloc 신제품(모델명: LSAC)을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신제품은 캐비닛(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 하나가 54형(대각선 약 137센티미터) 크기로 기존 LED Bloc 캐비닛의 4배에 달한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이고 모듈러 방식으로 여러 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화면을 구성하기에 보다 용이하다.

LG전자는 LED Bloc 캐비닛 16장을 사용해 216형(대각선 약 5.48미터) 크기 초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했다. 화면 테두리가 없는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연결해 대화면을 구현할 때에도 몰입감이 뛰어나다.

4K 해상도의 136형(대각선 약 3.45미터)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MAGNIT)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돼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한다. 관람객들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136형 LED 올인원 사이니지는 컨트롤러와 사운드 시스템을 전부 내장하고 있어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관제실(컨트롤룸)이나 회의실에 설치해 사용하기 적합하다. 벽걸이 설치는 물론이고 전용 스탠드를 결합하면 원하는 장소로 이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LG전자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2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전시장에 LED Bloc 캐비닛 16장을 사용해 만든 216형(화면 대각선 약 5.48미터) LED 비디오월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LG전자 전시장이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모습,

LG전자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의 다양한 활용 사례도 제시한다. 투명 올레드는 화면과 화면 너머를 동시에 볼 수 있어 리셉션, 지하철, 박물관, 호텔 등 고객 상호작용이 중요한 공간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다.

4K(3,840x2,160) UHD 터치스크린과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판서 및 화상 솔루션을 모두 탑재한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시리즈는 비즈니스는 물론이고,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 고객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LG전자는 가정용부터 상업용에 이르는 ▲프리미엄 프로젝터 ▲정확한 색을 표현해 영상 보정 등에 활용되는 전문가용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UltraFine OLED Pro) ▲16:18 화면비로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 ▲자율주행형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도 소개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