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자본 창업 "가맹본사와 가맹점주의 이익 쉐어"
- 새로운 시스템의 프랜차이즈 생활의 모든것 원스탑쇼핑 종합유통플랫폼멀티샵 누구나 창업 가능
- 새로운기회 차별화 된 운영 노하우 특화된 소득구조, 가맹본사와 가맹점주의 이익췌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0일부터 3일간 열린 제6회 인천경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날로 어려워지는 경제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로 붐볐다.

이날 창업박람회 장에는 각종 음식체인 창업자 모집, 커피, 아이스크림 등 신개발 음료품과 관련 제품, 사진관련 응용제품, 식품무역, 의료, 건강증진 체인점 등의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들과 관련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신개발 새로운 시스템의 가맹대리점, 소자본 창업으로 대리점 오픈만 해도 매월 가맹본부와 이익 나눠 가지는 특화된 사업이 눈길을 끌었다.

제품으로는 친환경 침대 포켈 매트리스 및 생활가전, 화장품, 건강식품, 일상용품, 핸드폰개통(SKT, LG, KT), 전자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정하여 체인플렛폼을 모집하는 곳이었다.


체인플렛폼 사업의 장점은 체인모집사업을 한사람이 할수 없는 개별적 체인희망 업체가 체인플렛폼 회사에 체인가맹 모집을 신청하면, 복합. 멀티체인 가맹점이나 전문 영업소를 모집하여 각 가맹점들이 희망하는 제품의 종류를 선택하여 셋팅시키고 통합 마케팅을 지원하는 능동형 멀티샵이다.


이는 단위별 제품으로 샵을 운영할시, 각 제품의 유행과 구매패턴, 계절성, 문화성, 계층성, 이벤트성, 미디어성 등에 따른 매출 변동이나 업종변화의 영향을 덜 받으면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새로운 제품옵션으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점이다.

이은종 네오휴먼테크 부사장

소자본창업으로 새로운 시스템의 프랜차이즈인 원스탑쇼핑 종합유통플랫폼 멀티샵은 생활의 모든 것들을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새로운 기회 차별화 된 운영 노하우로 가맹본사와 가맹점주의 이익을 같이 나눠가지는 특화된 소득구조이다.

네오휴먼테크 멀티샵중 하나, 메리코아 아이스크림을 뽑아 내고 있는 모습

(사진:시사프라임)

네오휴먼테크 멀티샵은 신개념의 프랜차이즈이다. 기존의 해 왔던 아이템을 가지고 가는게 아니라 모든것을 팔수 있는 매장이다. 삼성, LG제품의 TV, 냉장고 가전부터 핸드폰매장, 건강식품, 화장품 등 모든 것을 취급할 수 있고 아이스크림 기계까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가지고 있다.

네오휴먼테크 프랜차이즈는 기존의 해 왔던 프랜차이즈 처럼 본사가 '갑'이 되고 가맹주들이 '을'이 되는 형태가 아닌 함께 이익을 쉐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가맹점주에게 본사 이득을 같이 쉐어하면서 나눠가지는 시스템이다.


퇴직후 창업아이템의 선정시, 단순 판단이나 특정인에 대한 상담에만 의지하지 말고 충분하게 관련업종의 정보와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조사하여 자신의 창업비용과 가족경영 여부, 접근성과 지리적 여건 등을 잘 파악하고, 관련 교육과 기관, 단체를 방문하여 철저히 자세한 정보를 잘 파악한 후, 적은 비용으로 시작하되 반드시 마케팅과 고객확보와 경영관리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자세가 필요하다.

한편 네오휴먼테크 이대근 대표이사와 협력회사인 (주)예원BHA 박재성 대표는 "가맹점들이 운용상에서 어려운사항이나 힘들어 한 부분에서 많이 자유로워 질 수 있으며 저희는 취급할 수 있는 것이 고객들이 찾는 제품을 서로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어떤부분은 찾아가서 설명한 부분도 있겠지만 다양한 제품 런칭을 해서 고객들이 찾는 제품으로 한 곳에서 손쉽게 고객과 친화력을 갖고 매장만 있으면 고객들로 인하여 찾아 올 수 있는 그런 시스템으로 구사 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처음이다. 국내 많은 가맹점들이 프랜차이즈 부담없이 편하게 가게를 열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사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가 함께 편안하게 벌어 갈 수 있는 가맹점주와 본사 형태를 만들었다"고 사업시스템에 대해 밝혔다.

한은남편집장 enhanok7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