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브랜드 캠페인 및 MMA NFT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 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어 현재까지 13만 곡 이상이 추천받았다.

우선,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는 자신의 최애곡을 추천한 이용자 모두가 멜론이 인증한 ‘멜론의 TOP100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애곡 추천의 경험을 디지털 인증서로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1,000명에게 각 한 개씩만 한정적으로 발행한다.

또한, MMA NFT는 멜론이 올해 연말 성대하게 개최 예정인 K-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을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과 MMA 관련 VIP 굿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 10명에게만 주어질 예정이다.

이벤츠 당첨자 발표는 7월 11일로, 당일 바로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무료 증정하며, 이를 위해 카카오톡 설치 및 가입이 되어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