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
설명=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가장 진보된 기술력을 적용한 러닝화, ‘아디제로(ADIZERO) 컬렉션’의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ADIZERO ADIOS PRO 3)’를 선보인다.

아디제로 컬렉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특히 이번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는 러너들의 경기력을 높여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며 더 큰 가능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디다스는 프로 선수들의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컬렉션을 통해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 역시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인 아마날 페트로스(Amanal Petros)와 함께 테스트를 거쳐 이전에 없던 최고의 스피드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완성되었다. 아마날 페트로스는 “테스트를 통해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3의 개선된 스피드와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3와 함께 훈련과 레이스를 계속 하며 성적을 계속 끌어올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처럼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3는 다양한 방면에서 기존 시리즈를 뛰어 넘는 성능을 선보인다. 발가락 뼈에서 착안한 해부학적 디자인의 에너지로드(ENERGY RODS) 2.0은 기존 5개로 분리되어 있던 구조에서 일체형으로 변경되어 더욱 견고하고 단단하게 발을 받쳐주며, 발이 지면에 닿아 휘어질 때 역동적인 탄성을 더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한다. 이중 레이어로 구성된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LIGHTSTRIKE PRO)’ 폼 미드솔은 하프 마라톤부터 풀 코스 마라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뛰어난 쿠셔닝 뿐만 아니라 동시에 높은 에너지 리턴을 제공한다. 또한 아웃솔 실루엣은 러너가 페이스를 유지하며 빠른 속도로 코너를 돌 수 있도록 안정적인 접지력을 갖춘 콘티넨탈(Continental) 타이어 사의 고무로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경량 갑피는 최적의 지지력을 제공해 레이스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아디다스는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 제작에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단계적으로 모든 생산 과정에서 폴리에스테르 사용을 줄이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없애 나가기 위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컬렉션은 2008년 9월 베를린 마라톤에서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Haile Gebrselassie)가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1을 착용하고 2시간 4분의 벽을 깬 것을 시작으로 페레스 젭치르치르(Peres Jepchirchir)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 2020년 프라하 마라톤, 2021년 뉴욕 마라톤 등 다양한 마라톤 대회에서 신기록을 달성해 오고 있다. 지난 해에도 50대 엘리트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아디다스 선수 중 절반 이상(54%)이 아디제로를 착용한 채 우승을 차지하며 7개의 세계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는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으로 이전에 없던 기록을 달성해가며 가능성의 경계를 새롭게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아디다스는 앞으로도 뛰어난 선수들의 피드백을 통해 꾸준히 진화하며 러닝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7월 2일(일)부터 출시되는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3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및 홍대 브랜드 센터 등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출시 제품의 컬러는 라임색의 컬러웨이로, 소비자 판매가는 27만 9000원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