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만 하면 은행업무 해결...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터치만 하면 은행업무 해결...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 박세연 기자
  • 승인 2022.07.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하나은행은 신규 법인 손님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동일 채널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과 동시에 하나기업카드를 한 번에 신청 가능한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하고 기업카드는 카드사를 통해 발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통해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하나기업카드도 은행 채널에서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법인 손님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인터넷·모바일뱅킹 채널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확인(CDD/EDD) ▲고객정보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OTP 재발급 ▲장기 미사용 이체성거래 정지 해제 등 총 8가지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은 “가속화되는 비대면 금융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법인 손님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및 비대면 제신고/변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손님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