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타운’으로 사명 변경
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타운’으로 사명 변경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2.07.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합작법인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한컴의 역할이 마무리됨에 따라 ‘싸이타운’의 기획 및 서비스 운영을 싸이월트제트가 담당하게 되면서 결정했다.

한편, 3D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은 싸이월드제트의 독자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로 28일부터 운영이 시작된다. 한컴은 개발파트너로서 ‘싸이타운’에 한컴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지난 6월 ‘싸이타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이미 완료한 바 있으며,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 작업을 마치고 싸이월드 앱을 통해 공식 오픈했다.

이로써 싸이월드 사용자는 3D로 조성된 ‘싸이타운’에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졌다. ‘싸이타운’ 광장은 시간에 따라 낮과 밤으로 바뀌고, 공연장, 캠핑장, 햄버거집 등 다양한 컨셉으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외부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계가 되었다.

‘싸이타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SNS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업데이트하면, 미니홈피 프로필에 ‘싸이타운’ 아이콘이 생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