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國産)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써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하여 대중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하였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