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일 11시에 금천구민문화 체육센터에서 서울특별시합기도중앙협회 주최.주관으로 개막됐으며, 이번 행사는 선수단 250여명 임원, 관계자 및 내빈, 학부모 200여명 포함 총 45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한 내빈으로는 국민생활체육전국합기도 구정렬 초대회장, 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길호인 부의장, 서울특별시 체육회 정창수 사무처장, 금천구 체육회 류희복 회장, 국회입법정책 연구회 손진영 사무총장, 서울특별시 합기도 중앙회 강나연 부회장, 경기도합기도 중앙협회 최영규 회장, KBS 탤랜트 김경애 홍보이사, 서대문구 체육회 이동준 회장등이 참석했다.

서울특별시합기도 중앙협회 김경환 회장은 대회사에서 존경하는 합기도 동호인 여러분들과 함께 또 하나의 값진 결실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외귀빈, 지도진, 학부형 그리고 각 구합기도협회 선수단 모든 분들을 환영한다고 했다.합기도는 오랜 역사 속에 우리 민족의 혼과 무도 이념이 담겨있는 전통 호국 무예로서 전세계 약 90여개 국가에 보급되어 있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무예이며 합기도를 통해 얻어지는 개인의 건강은 우리사회의 선진문화를 향유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산이며, 이러한 건강증진을 밝고 희망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했다.

합기도는 인간의 신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육체적 단련과 정신수양을 통해 인격을 수련하는 최고의 호신무예로 공격보단 방어를 위주로 하는 무예로서 요즘 날로 심각해져가는 학교폭력, 성폭력, 묻지마 폭력 등 다양한 범죄 상황 속에서 자신을 방어하고 다른 이를 지킬 수 있는 훌륭한 무예로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국민생활체육전국합기도 구정렬 초대회장은 축사에서 합기도가 22년 동안의 역사를 가지고 오면서 우여곡절 끝에 대한체육회 가맹단체로 정식회원 등록이 됐다고 했다. 또한 한없이 기쁘고 보람되며 앞으로 전국체전, 아시안게임, 올림픽까지도 채택 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고 합기도는 앞으로도 무궁무진히 발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종록 기자 rokjongkkk@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