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혁신 벤처기업인 간담회 시작으로 지역경제 투어까지

▲올해 1월 31일 광주형일자리 투자협약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역시 경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민심을 얻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2월 한달간 경제 살리기에 집중한다. 새해부터 이어져온 경제 행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것으로, 민심 이반을 막고 경제 위기 우려를 불식시키겠다는 의지라는 해석이다.

7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2월 일정을 보면 경제인 및 지역경제 투어 등 빡빡한 일정으로 가득 채워졌다. 지난해 경제 위기 속 지지율이 추락하면서 국정동력 약화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올 초부터 연일 경제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먼저 설 연휴 이후 7일 혁신 벤처기업인 간담회를 진행한다. 2월 셋째주는 미래형 스마트시티 선도모델을 선보이는 스마트시티 전략보고회를 추진한다.

지역경제 투어도 계속된다. 지난 달 울산과 대전 방문에 이어 부산을 방문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번 부산 방문은 구도심으로 활력을 잃은 도시에 도시재생사업과 스마트화로 활력을 주는 부산 대개조 프로젝트가 논의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 달 중소벤처기업인과의 대화, 기업인과의 만남에 이은 경제계 세 번째 소통행사로 <자영업계와 대화>가 추진된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7일 중소벤처기업인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15일 대기업-중견기업 간담회, 17일 지역경제투어(울산), 24일 지역경제투어(대전), 29ICT혁신과 제조업의 미래 콘서트, 31일 광주형일자리 투자협약식 등 일정을 소화했다.

한정우 청와대 대변인은 자영업계와 소상공인만을 위한 청와대 초청 행사는 문재인 정부가 처음입니다특히 이 행사는 참석자들이 새로운 자영업 생태계 만들기 등 자영업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