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경쟁입찰로 외부자본 유치

4월말~5월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사프라임/ 김종숙 기자] 기업회생절차를 진행 중인 스킨푸드가 본격적인 매각 절차에 돌입한다. 스킨푸드와 매각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은 25일 매각공고를 내고 스킨푸드와 아이피어리스의 공개경쟁입찰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입찰은 제3자 배정방식의 유상증자 및 회사채 발행 등을 통해 외부자본을 유치하는 구조다. 다음달 14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하며, 318일부터 45일까지 예비실사, 인수제안서 접수 및 심사 등을 거쳐 4월말에서 5월초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3자 관리인 취임 직후 곧바로 매각주간사 선정 및 공개매각을 추진하게 됐다스킨푸드가 충분한 브랜드 가치를 지닌 만큼 빠르게 사업을 정상화하고 수익구조를 개선해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스킨푸드는 2004년 설립된 국내 최초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로 2010년 화장품 브랜드숍 매출순위 3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2015년 메르스(MERS)2016년 사드(THAAD) 갈등으로 중국 관광객 감소라는 직격탄을 맞으며 화장품 시장이 침체 국면에 접어들자 2017년 말 제품 공급과 유동성에 문제가 발생했다. 결국 경영에 어려움을 겪으며 작년 10월부터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다. 지난 달 22일 스킨푸드의 새로운 법정관리인으로 김창권 전 한국제지 대표이사를 선임, 빠른 속도로 매각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