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원내대표 “20대 청년 생생한 목소리 듣겠다

직접 단장 맡아 20대 위한 실실적 대안 마련 강조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26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청년기획단 설치를 말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더블어민주당이 핵심 지지층인 20대를 잡기위해 청년 미래기획단을 설치한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의 ‘20대 폄훼발언 논란으로 지지층 이탈 조짐을 보이자 사과 하루 만에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20대 청년들의 현실인식에 공감하고 함께 고민하겠다는 약속을 드렸다원내에 청년미래 기획단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20대의 절망감과 상실감을 포용하지 못한 정치의 책임이 크다. 이제라도 정치가 20대를 위한 제대로 된 답을 내놔야 한다청년 미래기획단설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획단은 우리 당과 20대 청년들을 잇는 소통과 공감의 창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청년 미래기획단 단장은 홍 원내대표가 직접 맡아 챙긴다. 직접 기획단 활동을 챙기며 20대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겠다는 취지다.

홍 원내대표는 불평등, 불공정 취업문제 등 20대가 느끼는 현실에 답답함을 풀어낼 수 있는 정책적 대안도 찾아가겠다기존의 접근법과 달리 20대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정청이 청년문제를 국가적 아젠다로 설정하고 구체적 해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