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과 일본 연결하는 5,600km의 해저케이블 설치 책임

주피터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KT서브마린 세계로호의 모습 ⓒKT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KT서브마린이 미국 아시아를 연결하는 주피터 프로젝트에서 90억원 규모 해저케이블 설치 공사를 수주했다.

KT서브마린은 미국 해저 네트워크 건설 및 유지보수 전문업체 서브콤(SubCom)’이 발주한 주피터 프로젝트(Jupiter Project)’에서 90억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설치 공사를 수주하는데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해저 케이블 설치 작업은 올해 3분기부터 시작돼 4분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피터 프로젝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허보사 비치와 일본 도쿄도 마루야마, 필리핀 가마리네스 다엣지역 등을 연결하는 해저 네트워크 구축 사업이다.

구축되는 총 해저 케이블의 길이는 14,600km에 달한다. KT서브마린은 주피터 프로젝트에서 필리핀과 일본을 연결하는 약 5,600km의 해저 케이블 설치를 책임진다. 본격적인 해저 케이블 설치 작업은 올해 3분기부터 시작돼 4분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KT서브마린을 비롯해 아마존, 페이스북을 비롯한 글로벌 OTT 사업자 다수가 주피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는 최근 국가간 전송되는 영상 트래픽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5G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포석이다.

KT서브마린 이철규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해저통신케이블 설치 공사 수주를 통해 아시아 1등 해저통신케이블 설치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