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장관이 엄정대처 왠말!


방하남(사진) 고용노동부 장관은 25일로 예정된 민주노총의 국민 총파업에 대해 "목적상 정당성이 없는 불법파업으로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방 장관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노총은 노동탄압 규탄, 반노동정책 중단, 민영화와 연금 개정 저지 등을 이유로 파업을 다시 추진하고 있지만 지금은 경제 회복과 일자리 문제 해결에 국민적 역량을 모아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풀어가기를 원한다"며 "파업을 철회하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풀도록 재차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25일 총파업이 최근 싹트는 노·사·정 대화 분위기를 다시 냉각시킬 수 있다는 정부의 우려 때문에 마련됐다. 앞서 1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노동계와 재계, 정부, 정치권이 참여하는 소위원회를 꾸려 통상임금과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 현안을 논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방 장관은 앞서 17일 한국노총 김동만 위원장과 면담했으며, 26일에는 한국노총 대의원 대회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그는 "민주노총과도 격의 없이 의견을 듣고 얘기를 나눌 의향이 있다"며 "한 번에 모든 문제가 풀리지 않더라도 진정성 있게 논의하면 한 걸음씩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곤 선임기자 begabond57@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 시사 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