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부정 세력에 독립유공자 서훈 주는 것 안돼

▲자유한국당 나겨원 원내대표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이 국민 분열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5일 의원총회에서 반민특위 활동 이후 국론분열이 온 것처럼 다시 과거를 헤집으며 좌익 활동을 하고 자유민주주의 정부 수립을 반대한 분까지 독립유공자에 포함하는 건 다시 분란을 일으키는 게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가짜 유공자가 있으면 들어내는 게 것은 맞지만 좌익 사회주의 활동을 한 독립유공자를 대거 포함시키겠다고 한다해방 이후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한 세력에까지 독립유공자 서훈을 주려는 게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본인들 마음에 안 드는 역사적 인물에 대해서는 친일이라는 올가미를 씌우는 것 아닌가라며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앞으로 이 정부의 역사공정이 시작되는 것 아닌가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의원총회에 앞서 그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좌익 활동을 했던, 사회주의 활동을 했던 독립 유공자를 대거 포함시키겠다 한다이건 또 다른 국론 분열이 상당히 우려되는 부분이고 문 정부의 큰 역사 공정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그 예로 손혜원 의원 부친을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손혜원 의원 부친이 6번인가 독립 유공자 신청했다 떨어졌는데 이번에 손혜원 의원이 전화로 접수했는데 됐다는 것 아닌가라며 우리가 그 부분에 대해서 지금 살펴보자고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선공산당 활동을 하고 해방 이후에도 대한민국에 자유 민주주의 정부가 수립되는 것을 방해한 활동을 한 것으로 되어 있다“(북한에서) 남파돼 공작 활동을 한 것으로 보고서에 쓰여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