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패싱 선거제 지금이라도 야합 철회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시사프라임 DB]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야4당이 추진중인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여야 4당이 합의한 ‘50%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실체가 여의도 최대 수수께끼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에서 산식은 민주주의의 질서인데 산식을 알려달라는 기자들 질문에 심장정 의원은 국민들은 산식을 알 필요 없다는 취지로 답변한 것은 오만한 태도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 9단인 박지원 의원도 이해하지 못하는 선거제이며, 심지어 선거제 개편에 합의한 장본인들도 설명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선거의 주인이 되어야 할 국민이 선거의 손님이 되고 있다국민이 알 필요도 없고, 국민이 뽑을 필요도 없다는 국민 패싱성 선거법 하다하다 이제는 국민까지 패싱하는 건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심 의원이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 개혁 단일안 합의 기자들과 문답에서 한 발언을 나 의원이 문제 삼자 다음날인 18일 재차 해명에 나선 것을 두고 또 다시 겨냥한 것이다.

그는 지금 국민들이 상당히 혼란스러워 한다내가 던진 표가 누구에게, 또 어떤 정당에 가는지 알 수가 없다저희 자유한국당은 이런 오리무중 선거제가 아닌 10% 국회의원 숫자 감축, 비례대표제 폐지,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는 선거제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렵고 복잡한 선거제로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결국 좌파 장기독재를 실현시키겠다는 선거제 야합세력에 엄중히 경고한다지금이라도 선거제 야합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