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증죄로 처벌할 수 있는 청문회 제도개선도 검토

자유한국당 29일 원내대책회의.  [사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29일 원내대책회의.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 대해 “장관 후보자라면 의혹에 해명해야 한다“며 “그럴 자신이 없다면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영선 후보자는 신종대응 수법을 사용하며 거짓답변과 음해로 자신의 대한 의혹을 덮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박영선)에 대한 화살을 황교안 당대표에 대한 공격으로, 본인에 대한 의혹을 황교한 당대표에 대한 의혹으로 덮었다”고 했다.

박 후보자는 부동산 투기, 상속세법 및 증여세법 위반, 공직자 윤리법 위반, 장남 병역의무 회피, 도로교통법위반 및 강요, 정치자금법 위반, 이해충돌, 업무방해 등의 의혹들이 불거졌다.

나 원내표는 박영선 후보자의 '패딩사건'을 언급하며 “박 후보자가 ‘동료의원에게 빌렸다. 동료의원이 직접 말하겠다'고 했다”며 “그 동료의원 누군지 오늘 나서주시라. 민주당 의원 등 동료의원이 안 나타난다면 저희는 박영선 의원이 청문회장에서 지금까지 모두 거짓말한 것으로 밖에 여길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위증죄로 처벌할 수 있는 청문회 제도개선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장에서 거짓말을 한 것은 지금 현재로는 위증죄로 처벌받지 못하고 있어 처벌되지 않고 있다”며 “위증죄로 처벌할 수 있는 부분, 청와대에서 검증한 자료를 저희가 공유할 수 있는 부분 등 청문회 제도개선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