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들이 배움과 나눔을 함께 경험하는 기회 제공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입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물산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입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물산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올해 총 26개 래미안 단지 2만4천여 입주세대를 대상으로 '공감마당' 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해 헤스티아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기존 3가지로 구성된 헤스티아 서비스 외에 올해 처음으로 공감마당 프로그램을 추가해 배움과 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헤스티아’라고 부르는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는 래미안이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다.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러 이뤄진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및 전열교환기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미니정원, 소이캔들(향초) 만들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위 3가지 서비스에 공감마당 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하며 총 4가지로 이뤄지게 된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는 40여명의 입주민들과 함께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공기청정 화분만들기는 올해 도입한 공감마당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입주민들은 당일 화분 2개를 제작하며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임.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