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촛불 대주주’라는 맹신 빠져 국정농단”

4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4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헌법 제1조1항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이렇게 규정하고 있는데 대한민국이 ‘민주노총 공화국’으로 바뀐 것 같다”며 민주노총 때리기에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4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노총이 국회 담장을 무너뜨리고, 마구잡이로 폭력을 행사해서 경찰과 취재진까지 부상을 입는 일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그런데도 현장의 경찰은 시위현장에서 연행된 25명을 제대로 조사하지도 않고 몇 시간 만에 모두 석방했다”며 “민노총 앞에 한없이 약해지는 우리 공권력의 안타까운 현실이다”고 지적했다.

전날(3일) 국회에서 민노총이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에 반발해 시위를 벌인 것에 대해 폭력시위로 규정하고 강력하게 비판한 것이다.

이와 관련 그는 “민노총이 결사적으로 저지하려고 했던 법안들은 기득권 노조를 제외하면 모두에게 정말 시급하고 절실한 것들”이라며 “단시간에 과도하게 올려놓은 최저임금과 기계적인 52시간 근로시간제의 부작용을 보완하기 위해 시급한 과제인 최저임금 개편, 탄력근로제를 시지금 논의 중인데 민노총은 본인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서 국회 담장까지 부수고 극렬하게 저항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법 위에 민노총이 군림하고 있는 이 현실을 우리 국민들께서 어떻게 염려하지 않을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민노총은 스스로 촛불대주주라는 맹신에 빠져서 사실상 국정을 농단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저격했다. 그러면서 “‘민심 스튜어드십 코드’를 발동해서 민노총의 촛불대주주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그는 또 “엄정한 법 집행으로 더 이상 불법폭력시위를 막아야 하고, 또 이들의 주장에 국회와 정부가 휘둘려서도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황 대표는 “민노총과 이 정권 사이 족쇄를 끊는 확실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