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가수 김장훈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식목일을 기념해 5일 오전 명동예술극장 앞 부스에서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화분 405개와 종이로 만드는 독도모형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로 주로 독도의 동도 암석지대에 넓게 분포하며 6∼7월께 꽃이 피고 9∼10월에 종자를 맺는 다년생 식물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에서는 절대로 못하는,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독도 캠페인’을 늘 진행해 왔다. 이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식목일에 맞춰 독도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나눔행사를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삼기린초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서 집과 직장 등에서 직접 키우며 생활 속에서 독도사랑을 한 번 더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 교수와 ‘독도 콤비’로 오랫동안 함께 활동해온 가수 김장훈 씨가 재능기부로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에 대해 김장훈은 “독도와 나눔이 함께하는 행사에 빠질 수 없다. 이번 일을 계기로 독도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향후 더 힘차게 진행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