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NOW '세계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다’ 전시 개막
그림책 NOW '세계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다’ 전시 개막
  • 김종숙 기자
  • 승인 2019.04.1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50여 개국 110여명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 300여 점 전시
그림책NOW 포스터
그림책NOW 포스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을 한데 모은 전시 ‘그림책NOW: 세계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다’가 4월 12일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더 서울라이티움 5관(서울시 성수동 소재)에서 개막한다.

전시는 최근 수년의 그림책 분야 국제 시상식, 공모전, 비엔날레에서 수상한 110여명 작가의 300여 점을 선보인다.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Hans Christian Andersen Award)’의 2018년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수상자 이고르 올레니코프(Igor Oleynikov, 러시아)의 원화 작품과 아시아 최대의 국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어워드 ‘나미콩쿠르(NAMI CONCOURS)’ 2019년 수상작, 국제적 권위의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ennial of Illustrations Bratislava: BIB)’의 2017년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그림책NOW 전시장 내부
그림책NOW 전시장 내부

5월에는 전시의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안데르센상 수상자 이고르를 비롯해, 나미콩쿠르 심사위원단 로저 멜로(Roger Mello, 브라질), 준코 요코타(Junko Yokota, 미국) 등과 수상자 안드레 레트리아(André Letria, 포르투갈) 등 그 외 여러 작가 및 관계자들이 대거 내한한다. 8일에는 초청 작가들의 사인회와 그들의 작품 활동,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과 관련된 여러 이슈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세미나가 전시장에서 열리고, 10일에는 남이섬에서 2019 나미콩쿠르 시상식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